본문 바로가기
프로젝트/Qualcomm Institute Project

[PHP] PHPMailer를 이용해 메일 보내기 안됨.

by __EunQ 2021. 3. 29.

어제 프로젝트 서버 올리기에 실패하여 수정한 후 추가적으로 로컬에서 Sign Up 할 때 문제가 있었다.

사용자 회원가입 시 PHPMailer를 이용하여 메일 인증을 받는데 메일이 발송되지 않았다. 

원인은 구글 사용자 계정의 보안 수준이 높아져있었고
PHP 버전이 올라가면서 예외처리를 try-catch문을 if문으로 바꿔줘야했다.

추가적으로, 프로젝트 진행했을때 "teamd-iot.calit2.net" 도메인을 사용했었는데
현재는 도메인이 없어 전체적으로 localhost:8888로 링크를 바꿔주었다.

수정 후 인증메일 발송, 계정 인증까지 확인되었다.

Sign Up 화면
발송된 인증메일